본문 바로가기

식물관리법

카네이션 물주기 방법, 카네이션 분갈이 방법, 카네이션 키우는 방법

카네이션 물주기 방법, 카네이션 분갈이 방법, 카네이션 키우는 방법


롤플라워에서 알려드려요.

어버이날, 스승의 날
상황1.
애들이 카네이션 화분을 사왔어요.
"엄마, 아빠 이쁘게 잘키워주세요~"
"응. 안죽이고 잘키우마~ 고맙다~"

이런.. 사준지 1주일만에 시들시들 다 죽어가요.

상황2.
어머님, 아버님께 카네이션 화분을 사드렸어요.
"아범아. 카네이션 이건 어떻게 물줘야하냐..?"
"......"

이런 체면이 말이아니예요.

롤플라워에서 카네이션을 조사해봤어요.

< 카네이션(carnation) >

쌍떡잎식물 중심자목 석죽과의 여러해살이풀
남부 유럽와 서아시아가 원산지이다. 줄기는 곧게 서고 높이가 40∼50cm이며 전체가 분처럼 흰색을 띤다. 잎은 마주나고 줄 모양이며 밑 부분이 줄기를 감싸고 끝이 뾰족하다. 꽃은 7∼8월에 피지만 온실에서는 언제나 필 수 있도록 조절할 수 있으며, 줄기 윗부분의 잎겨드랑이와 줄기 끝에 1∼3개씩 달리고 향기가 있다.

꽃받침은 원통 모양이고 끝이 짧게 5개로 갈라진다. 꽃잎은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이고 끝 부분이 얕게 갈라진다. 수술은 10개이고 암술대는 2개이다. 열매는 삭과이고 달걀 모양이며 꽃받침에 싸여 있다.

2000여 년 전부터 재배한 기록이 있으며, 장미·국화·튤립과 함께 세계 4대 절화()로 취급한다. 원래 봄과 여름에 하루의 햇볕을 쬐는 시간이 길어지고 온도가 높아지면서 꽃이 피는 종이지만, 중국계 패랭이꽃(D. chinensis)과 교잡하여 오랫동안 복잡한 개량 과정을 거치면서 사계절 내내 꽃이 피는 계통이 만들어졌다.

한국에서는 온실과 비닐하우스에서 재배하는 것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카네이션은 미국의 한 여성에 의해 어머니에 대한 사랑을 상징하는 꽃이 되었다. 한국에서는 어버이날스승의 날에 부모님과 스승의 가슴에 붉은 색 카네이션을 달아드려 감사의 뜻을 표한다.

라고 자세히 나왔어요. 정리를 하자면

이름: 카네이션
키우는장소: 햇빛좋아해서, 베란다, 창틀등 햇빛을 항시 받을 수 있는 곳
물주기: 여름철 1일 1회, 겨울철 1주일 1회


물주기에 너무 맞추진 마시구요.

흙을 1cm정도 팠을때 말라있으면 그때 흠뻑주세요. 아마도 저 시기에 맞을겁니다.

햇빛을 너무 좋아하니깐 햇빛을 항상 볼수 있도록 해주세요.

분갈이 방법은 따로 특별한건 없어요.

화분 >> 망 >> 난석(스티로폼등)1/3 >> 배양토 >> 카네이션 순으로 심어주세요.

어머님께, 아버님께 카네이션 이쁘게 키우는 방법 알려주시고 사랑받는 아들, 딸 되시길 바래요.

카네이션 절화(꽃바구니)를 선물 받으셨으면 꽃바구니 오래 보기라는 제 글을 참고 하세요.

2010/05/07 - [식물관리법] - 꽃바구니, 꽃다발 오래 보관 하는 방법

참고하세요.

 

오늘도 역시나 롤플라워 소개 시간이 왔어요.

오늘의 상품은 카네이션 꽃바구니

http://lolflower.com/product/search.html?banner_action=&keyword=%EC%B9%B4%EB%84%A4%EC%9D%B4%EC%85%98

어버이날, 스승의날, 카네이션 꽃바구 선물은 어떻세요?

-롤플라워-